자투리야채 남은걸로 소고기죽 만들기!

 

 

집에서 요리하다보면 꼭 조금씩 애매하게 남게되는

자투리야채..ㅋㅋ

버리긴 아까우니 지퍼백에 담아서 냉장고에 보관~

 

며칠정도 지나면 자연스레 몇가지 야채가 모이죠^^

 

그럴땐 있는거 다 모아서 잘게 다지고,

정육점에 들려서 다진 소고기 좀 사와서

소고기죽 만들어요~ㅎㅎ

 

 

 

재료는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~~ㅎㅎ

일단 참기름 + 간장 + 소고기를 넣고

살짝 볶아 줍니다~~~!

색이 변하면 물에 불려둔 쌀을 퐁당~~!ㅎㅎㅎ

 

 

그리고 준비한 자투리야채 남은거 몽땅~~!

호박.당근,양파,버섯,감자 요정도만 들어가도 충분하죠!ㅋ

 

센불에 확 익히면 안되니까 약불에서 천천히~

그리고 중간에 쌀뜨물 좀 부어주면 되요^^

 

아무래도 죽은 시간과 정성이 좀 필요한지라

30~40분 오래오래 ㅎㅎ

 

소금간도 살짝 해주면 좋구요^^*

 

자투리야채도 처-리할겸 소고기죽 만들어봤는데

울 아들냄도 넘 잘드셔서 좋았네요^^

 

+ Recent posts